국제도시훈련센터

IUTC Supporters

서포터즈

+ IUTC서포터즈

Home > 서포터즈 > IUTC포터즈

등록일 : 2013-11-04 작성자 : IUTC
도시계획(2012.11.22~25) 과정 참가 대학생 자원봉사자
도시계획(2012.11.22~25) 과정 참가 대학생 자원봉사자 후기

허사무엘 (강원대 식물자원응용)
임보배 (강원대 영어영문,경영)
송미정 (강원대학교 중어중문)

* 외국 사절들과의 사교활동에 익숙해 지는데 도움이된 것 같다. 꼭!! 다시 오고 싶습니다. 그리고 환경관련 강의를 들어서 도움이 되었고, 외국인들과 더 많은 대화를 나누지 못햇던것에 아쉬운 마음이 든다.ㅜㅜ
프로그램 내내 처음부터 끝까지 다 참여할 수 있으면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친해지자마자 헤어지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하고, 좀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벌써 떠나버리게 되어 참 아쉽다. 기왕 참여하는 거 같이 끝까지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 외국인 친구를 사귀어 볼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공부로만 듣던 원어민 영어가 아닌 동남아의 영어를 듣게 되니 새로운 문화를 겪을수 있었던 기회였다.수퍼 등의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스케줄이 너무 빡빡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충분한 휴식시간이 있었으면 교육 프로그램이 더 효율적으로 이뤄질 것 같습니다.

* 자원봉사자들에게도 현장 견학의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고, 짧은 기간이지만 짧은 영어라도 구사하게 되는 환경탓에 영어회화가 향상된 기분이 듭니다. 직원분들오 매우 친절, 자상하여 좋았습니다. 개선하였으면 좋겠다는 점으로는 아침 메뉴가 일정해서 외국인들이 식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방학기간이라면 기간도 길게 늘려주세시고, 대학생 자원봉사자들만의 모임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